MY MENU

온라인상담

제목

다리가 저리고 마비된듯이 아픕니다.

작성일
2009.10.29
첨부파일0
추천수
0
조회수
1368
내용
> 한두시간만 걸어다니다 보면 오른쪽 다리가 종아리, 발목, 허벅지 부터 해서 엉덩이까지 마치 피가 안통하는것처럼 심하게 저려옵니다.
> 신기한건 왼쪽 다리는 아무렇지도 않은데 말이죠...
> 전에는 그냥 서서 일하는 직업이라 좀 부어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아무리 주무르고 찜질을해도 나아질 기미가 없더니 이제는 허리까지 살살 아파오네요;;;;
>
> 의자에 앉아있으면 그 때는 괜찮은데 다시 일어서면 몇분 안 있어서 또 저리고 아파오고...
>
> 우연히 TV에서 '척추관협착증' 이라는 병을 보게 되고 증상이 이와 비슷한것 같아서 문의 드립니다.
>
> 예전에는 일반 작은 정형외과 병원에서 방사선 촬영? 같은걸로 촬영만 해보더니 아무 이상 없다고.. 신경이 눌려서 그러는걸 수도 있다면서 제대로 된 원인을 알려주지 않더라구요.
>
>
> 나중에 검사를 받아보러 방문하고 싶은데요...
>
>
> 어디서 듣기로 X레이로는 추측진단만 가능하고 MRI 를 찍어야 확진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MRI 를 꼭 찍어야만 원인을 알수 있나요??
>
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말씀하신 증상으로 일단 척추관 협착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. 척추관 협착증은 신경이 척추주위 골극이나 디스크에 의해 눌려서 발생합니다. 기본적으로 엑스레이 검사가 필요하고 치료에도 증상 호전이 없으면 MRI 검사가 필수적입니다.
환자분 나이가 젊으시다면 협착증이 아니 추간판탈출증(디스크)일 수 있고, 혹 하지 혈관의 이상이 있는지에 대한 검사가
필요할 수도 있습니다.
어느 경우이던 빠른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한 번 병원을 방문해 주십시오.
감사합니다.
0
0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