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Y MENU

온라인상담

제목

어깨 불편함, 통증에관한여서..

작성일
2009.11.20
첨부파일0
추천수
0
조회수
1578
내용
> 안녕하세요~ 음 글이좀 길어요;;ㅁ;ㅎㅎ
>
> 제가 19살 학생인데요.
> 춤을 추면서 왼쪽 어깨만 한달정도 무리를 했더니
> 어깨가 많이 아픈건 아닌데 후끈후끈하고 압력이 느껴지고
> 힘도 잘 안들어가서 한 2주정도 셨는데 안 나길래 정형외과에 가봤거든요?
> 거서 그냥 근육이 뭉친거라고 하면서 물리치료를 하라길래 한 열흘을 받았어여.
> 근데 뭐.. 낫는거 같지가 않아서 안가고 그상태로 한달정도를 쭉 셨어여..
> 계속 안 나길래 또 다른 정형외과 가서 거기선 침을 맞았는데요. 학생이다보니
> 시간이 없어서 지금까지 갔다 못갔다 하면서 총 한달정도 갔거든요.
> 역시 낫는거 같지가 않네요...... 7월 한달 무리하고 지금 4개월정도 쉬고있는데도 나아지는거같지가 않아요..; 이러다가 춤못추는거 아닐지요;;
> 아, 양쪽 어깨를 아래로 힘주서 내려보면 왼쪽어깨 승모근이랑 쇄골 붙은쪽에
> 압통이 옵니다..
> 지금까지 크게 아픈건 아닌데 약간씩 저림? 그런느낌이 계속 몇달간 이러니 이거 원...
>
> 무리하게 한 춤동작은 왼손한손으로 물구나무서서 뱅글뱅글 도는 동작 이었습니다..
>
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환자분이 말씀하시는 증상으로는 견갑골(흔히 날개뼈라고 이야기하는)과 척추를 연결하는 근육이 늘어나신 것 같습니다.
목 및 어깨주위의 근육은 종류가 많고 목이나 어깨 움직임에 따라 많이 사용되기때문에 한 번 근육이나 인대에 무리가 오면 잘 낫지않고 오히려 아픈 범위가 넓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.
환자분의 경우 몇달이 경과됬기 때문에 지금은 무조건 쉬는 것보다 조금씩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근력운동을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 춤과같은 과격한 동작은 하면 통증이 악화될 수 있지만 가벼운 운동을 시작해서 약해진 근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.
약은 별로 도움이 안 될 수 있고 물리치료 및 필요한 경우는 통증 부위에 주사 치료를 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.
감사합니다.
0
0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